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학교장인사

정재도 교장 이미지

희망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

고양송암고등학교입니다.

청소년 만학도(주부) 여러분, 배움에는 언제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입학의 기회가 주어질 때 반드시 그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늦었다며 후회하며 망설이지 말고 본교의 문을 두드려 보십시오.

본교는 1973년 고양 관내 미진학 청소년들을 위해 고양재건중학교로 설립됐으며 신의(信義)와 성실(誠實)을 바탕으로 교육을 시작하던 중 1976년 3월 20일 고양새마을고등학교를 설립하여 경제적인 면과 여러 사정으로 고등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청소년과 만학도에게 중등교육의 기회를 부여하여 새 삶의 기틀을 놓아주었으며 1988년 대통령령에 의한 교육부장관 학력 인정승인을 받음으로써 졸업 후 본인의 능력에 따라 검정시험 없이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학교로 발전하였습니다. 이후 매년 졸업생의 60% 이상이 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볼 때 본교의 존귀함을 느끼며 전교직원과 재학생의 자긍심은 실로 크다고 봅니다.

본교는 경기 북부 지역에서 유일하게 2년 6학기제로 운영되는 학교입니다. 2009학년도부터 도입된 2년 6학기제는 기대이상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동안 배우고자 하는 열의는 있지만 3년이란 기간을 감당하기 힘들어 학업을 망설이고 있던 만학도와 친구들보다 1년 늦게 다시 학업을 시작하는 재입학생들의 수요가 계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학업의 만족도 또한 더욱 증가되었습니다. 2년 6학기제는 기존의 3년 6학기제와 동일한 졸업장이 수여됨과 동시에 대학교 진학이 가능하므로 앞으로 본교의 존귀함이 더욱 부각될 것이며 본교로의 입학이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시설면에서도 본교는 최신형 건물을 세워 각종 체육시설 및 실험실습실을 갖추어 학생들의 학업 및 정서적으로 전혀 손색없는 환경이 조성돼 있으며 또한 각종 동아리 활동으로 학교생활에 흥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만학도(주부) 여러분, 배움에는 언제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입학 기회가 주어질 때 반드시 그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늦었다며 후회하고 망설이지 말고 본교의 문을 두드려 보십시오. 순간의 선택이 평생의 운명을 좌우합니다. 본교에 입학하여 반드시 꿈을 실현하십시오. 학교의 모든 교사들이 이정표가 되어주고 희망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니 본교를 찾아와 뜻한바 목적을 달성하기 바랍니다.

고양송암고등학교장 정 재 도